연구성과

처음으로

공지사항 상세
[언론] 2024 한국보건의료연구원 연례학술회의 오인환교수 패널 참여 보도.
작성자 관리자8 조회수 271 작성일 2024.07.25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재태)이 오는 20일 코엑스 컨퍼런스룸(남) 401호에서 '보건의료연구, 기술 중심에서 보건의료체계로'를 주제로 연례학술회의를 개최한다.

 

NECA는 매년 보건의료 현안과 도전과제를 공유하고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연례학술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NECA 개원 15주년을 맞아 의료기술평가 전문 연구기관을 넘어 합리적인 보건의료정책 수립을 지원하는 싱크탱크로서 NECA의 새로운 역할과 책임을 각계 전문가 및 이해관계자들과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례학술회의는 '보건의료 혁신 과제와 NECA의 역할'(고려대 양성일 교수)을 주제로 한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세부 주제에 대한 발표가 이어진다.

 

첫 번째 세션은 기조연설의 연장선에서 안덕선 고려대 명예교수가 '지속가능한 의료생태계 조성을 위한 과제'에 대해 발표하고, 오주환 서울대 교수가 '가치기반 의료의 도입, 건강성과 비교평가의 영향', 윤석준 고려대 교수가 '수요자 중심 보건의료전달체계, 그 흐름과 방향'을 각각 발표한다. 좌장은 이선희 이화여대 교수가 맡는다.

 

토론에는 발표자 3인과 함께 김한숙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장, 오인환 경희대 교수, 한정선 헬스경향 이사가 참여해 각계 전문가의 시각에서 보건의료정책에 필요한 근거창출 기관으로서 NECA의 역할을 조명한다.

 

출처 : 데일리메디(https://www.dailymedi.com/news/news_view.php?wr_id=909552) 서동준기자. 2024.03.15.